의약품 사업 MOU … LG 글로벌 유통망에 녹십자 국내 영업망 시너지 LG생명과학과 녹십자가 의약품 판매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고 있다.배기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는 “녹십자는 LG생명과학과 의약품 판매 등 포괄적 업무협약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양사 주력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양사가 동아제약, 한미약품 등 경쟁기업보다 영업력이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었는데, 협약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LG생명과학이 국내 제약기업 중 해외 비즈니스 부문에서 가장 앞서 있기 때문에 녹십자는 독감 백신 등의 수출에 LG생명과학의 해외 유통망을 활용하고, LG생명과학은 주력제품을 녹십자의 국내 영업망에 얹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제품력이 앞선 다국적 제약기업과 영업력이 뛰어난 국내기업 사이의 전략적 제휴는 많았으나 국내 상위 기업들의 포괄적 업무협약은 처음”이라며 “양사의 마케팅ㆍ유통에서 협력이 성공하면 앞으로 연구개발 부문까지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학저널 2010/04/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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