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고에 코스트 급등으로 아시아로 전환 … 2011년 해외매출 비중 20%
화학뉴스 2012.01.04
Mitsui Chemicals Tohcello가 기능성 필름 및 시트 생산의 해외이전을 가속화하고 있다. 급격한 엔고와 원료인 나프타(Naphtha) 폭등에 대응해 사업전략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국제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태양전지 패널용 봉지재 태양전지 패널 및 부품은 중국기업의 급격한 증산으로 가격 하락세가 가속화되고 있어 Mitsui Chemicals Tohcello는 코스트가 유리한 말레이를 활용해 국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며 No.3 공장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기능성 필름·시트 사업의 해외 이전으로 2013년 매출액은 목표인 1000억엔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산업용 이외 화학제품도 아시아를 새로운 성장시장으로 보고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아시아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또 모회사인 Mitsui Chemicals이 보유하고 있는 현지 경영자원을 활용하는 등 그룹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방침이다. Mitsui Chemicals Tohcello는 2010년 10월 Mitsui Chemical Fabro로부터 모두 해외매출 비중이 높고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의 기능성 시트 및 필름으로 Mitsui Chemicals Tohcello의 해외매출 비중은 2010년 상반기 8%에서 2011년 상반기 20%로 크게 상승했다. 일본은 엔고와 원료코스트 상승으로 국제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어 코스트가 유리한 해외진출이 요구되고 있다. <화학저널 2012/01/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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