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대표 승명호)이 합판마루 및 강화마루 수요증가에 대응, 마루제품 생산능력을 대폭 늘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코스닥 등록기업인 동화기업은 인천공장의 생산시설 확대작업을 3월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합판마루 생산능력이 월 2만평에서 8만5000평으로 4배 이상 늘어나고, 강화마루는 월 5만평에서 10만평으로 2배 늘어난다. 투자비용은 모두 120억원이다. 마루의 원재료가 되는 중밀도 섬유판(MDF)과 표면재 생산설비가 있으면 마루제품 생산능력 확충에는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특히, 강화마루는 한달 주문량이 이미 10만평을 넘어서고 있어 생산시설 확충 뒤 곧바로 100% 가동할 예정이다. 주문량이 계속 늘어 동화기업은 추가적인 공장 신설도 검토하고 있다. 또 합판마루 주문량은 확대된 생산능력의 약 75% 수준이며 하반기에는 100%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화기업의 2002년 판매목표는 160만평이며 마루제품만으로 약 570억원의 매출을 올릴 전망이다. 2001년에는 마루제품으로 29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마루제품의 시장규모는 약 3000억원 정도로 추정되며 제품은 원목마루, 합판마루, 강화마루로 구분된다. 비율은 합판이 75%, 강화마루 20%, 원목 5% 수준이다. 특히, 목재 부스러기를 이용해 원목의 느낌을 살리는 강화마루는 가격이 저렴해 최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강화마루가 화학제품(PVC)을 이용한 고급바닥재 보다 평당 3만원 정도 비싼 수준이어서 대체수요가 크게 일고 있다. 마루제품 외에 중밀도 섬유판(MDF)과 파티클보드(PB)를 생산하고 있는 동화기업은 2001년에는 매출 2347억원, 순이익 109억원을 달성했고, 2002년에는 3472억원의 매출과 150억원의 순이익을 올릴 방침이다. <Chemical Daily News 2002/03/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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