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 Corning, 신사업 모델 성공
고객지향적 맞춤형 솔루션 제공 … 2004년 상반기 매출 22% 증가 실리콘 글로벌 생산기업인 Dow Corning이 고객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하는 전략적 혁신을 추구해 2004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하는 등 성공을 거두고 있다.Dow Corning의 전자사업부를 맡고 있는 Tom Cook 총책임자가 <제5회 세계지식포럼>에 참석차 방한해 10월13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Dow Corning의 경영혁신 및 전자분야 사업방향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솔루션에 기반한 서비스는 단순히 기술영업을 강화하는 차원을 넘어 Dow Corning이 보유한 실리콘 관련 지식을 기반으로 고객의 필요에 맞는 기술적 정보 및 Pigment, 장비, 용기, 포장재 등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사업모델이나 화학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Dow Corning은 “매년 매출액의 6%를 R&D에 투자해 확보한 실리콘 제품의 기술력과 다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로 가능했던 일”이라고 설명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Dow Corning의 재무적 성공의 기틀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Tom Cook은 “전자산업 부문은 한국시장이 국제 IT기업들에게 Test Bed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특히 한국의 반도체 및 Display 분야는 기술이 우수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 시장의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고 한국 전자산업의 위치에 대해 강조했다. Dow Corning은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반도체 및 Display 사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실리콘의 내열성 및 광투광성을 이용한 태양열, LED 조명, Optoeletronics의 기술개발 및 도전성 잉크 등 유기화학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주인경 기자> <화학저널 2004/10/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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