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통해 화학사업 확장 올인 Ashland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화학사업부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Ashland는 사업다각화 전략에서 벗어나 전문 화학기업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데 2005년에는 정유 사업부 MAP(Marathon Ashland Petroleum)까지 정리해 핵심사업에 대한 경계를 명확히 했다. 화학사업부의 수익성이 기타 부문에 비해 월등하기 때문으로 CEO인 Gary A. Cappeline 역시 화학사업에 대한 집중을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연구개발(R&D)도 화학사업부에 집중돼 매출의 2.0-2.5%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2000-05년 출시된 신제품이 매출의 17% 이상을 차지했다. 2006년에는 화학사업부에 대한 통합 마케팅과 고객서비스를 전담하는 GlobalOne 팀을 본격 발족시키고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System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표, 그래프 | Ashland 화학사업부의 SWOT | Ashland 화학사업부의 매출비중(2005) | Ashland 화학사업부의 경영실적 | <화학저널 2006/7/24·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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