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감미료, 웰빙시대 맞아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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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2007년 수요 3억6970달러 달해 … 코스트 감축이 관건 미국 대체감미료 시장이 웰빙 붐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비만과 당뇨병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설탕 사용을 기피하는 풍조가 확산돼 대체감미료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커피 생산기업의 대체감미료 사용비율이 1997년 8%에서 2006년 10%로 높아졌다. 최근에는 전체 인구의 20% 정도가 2주에 1번은 저설탕, 무설탕 또는 인공감미료를 사용하고 있는데 2001년 14%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시장조사 전문기업인 NPD는 미국인들이 단 음식을 좋아하지만 당분을 과다 섭취하면 비만이나 당뇨 등으로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음료용 대체감미료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8/7/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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