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페인트 시장은 상위 7사가 시장의 80% 이상을 과점하고 있는 가운데 중견기업들의 생존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국내 매출액 기준 상위 7사는 KCC,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AK켐텍, 건설화학, IPK, 조광페인트 등으로 상위기업들은 안정된 유통망과 대형 수요처 확보 및 조직력, 기술력, 자본력을 기반으로 국내 도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매출은 작지만 시장에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는 페인트 생산기업으로는 벽산페인트, 현대페인트, 한진화학, 중부에스켐 등이 있다. 시장점유율이 크지 않은 중견기업들은 생존하기 위한 전략으로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한 모바일도료 등 고부가가치제품에 대한 연구개발(R&D)를 강화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주력부문을 확고히 하는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표, 그래프: <노루·삼화페인트의 대리점 수> <화학저널 2015년 7월 13일>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자동차소재] 자동차용 복합소재 영업전략 ②, 아세안 시장도 일본이 장악… | 2019-10-25 | ||
| [자동차소재] 자동차용 복합소재 영업전략 ①, EV화 타고 북미·유럽 현지화 | 2019-10-18 | ||
| [화학경영] 일본기업 영업전략 ②, 고부가 영역 개척 수익성 유지했으나… | 2017-08-18 | ||
| [화학경영] 일본기업 영업전략 ①, 상설 구조재편으로 수익성 극대화했다! | 2017-08-11 | ||
| [자동차소재] 자동차 플래스틱 영업전략, 자동차가 성장동력 현대·기아에 목맨다! | 2017-07-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