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EB 제품은 여전히 전체 접착제 시장의 1% 정도만을 차지하고 있지만 성장 잠재력은 엄청난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Merrill Lynch에 따르면, 3M은 테이프, 라벨 및 접착제를 소비하는 다른 제품 라인 등 거대한 수요처를 가지고 있어 기술이 보다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3M은 통합돼지 않은 접착제 경쟁기업들보다 높은 가동률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3M의 접착제 내부수요는 접착제 산업보다 더 빨리 증가하고 있다. Post-It Notes를 포함하는 고객 및 사무용 제품 사업부는 지난 4년 동안 시작한 신제품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Merrill Lynch에 따르면, 3M은 Hot Melt, Epoxy, Urethane 등 3M의 접착제 사업부 매출이 3억5000만달러, 양면 테이프 및 호크 및 고리 잠금장치 사업이 3억5000만달러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마스킹 테이프 및 특수제품 사업과 포장시스템 사업은 각각 6억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Banc of America Securities는 2개 사업을 각각 7억달러로 평가했다. 3M의 주요 수요처는 항공 우주 산업이지만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전자제품 분야인 것으로 나타났다. 3M은 또 의료 시장을 목표로 피부 연고 및 Biopolymer 베이스 Wound 실란트를 개발하고 있다. 연고는 만성 또는 궤양성 상처에, 실란트는 초기에는 폐, 이후에는 심장 혈관용으로 개발되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2/0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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