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자동차용 합성고무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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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Pont이 포드(Ford)에 자동차용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공급한다. 포드는 Engine Cradle Mount에 사용되던 고무를 DuPont의 열가소성 엘라스토머인 <Hytrel TPC/ET>로 대체함으로써 NVH 성능 향상, VOCs 배출량 95% 감축과 함께 원가절감 및 경량화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Hytrel TPC/ET>는 그물 모양으로 사출된 후 조립과정에서 강력한 압축과정을 거치면서 탄성력이 증가함에 따라 Damping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극한 압축과정에서도 본연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특성(이력현상)을 가지고 있어 일반 고무를 사용하기 어려운 영역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ytrel>은 강성과 탄력성이 우수해 CVJ(Constant Velocity Joint) Boot과 에어백 도어의 기능을 개량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Airduct에 주로 쓰이고 있으며 2007년에는 2개 변속장치 시스템의 Dual Baffle 및 Sealing 부품에 적용됐다. DuPont Automotive는 100여 가지가 넘은 소재와 글로벌 개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자동차기업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연비 향상 및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감축에 기여하는 동시에 부품 기능을 통합하고 조립라인을 간소화해 비용절감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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