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마케팅팀 신설 … 판매에서 연구개발 중심으로 전략 전환
화학뉴스 2014.09.18
효성(대표 이상운)은 주력사업인 타이어코드 부문 영업조직 개편을 실시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효성은 세계 1위인 폴리에스터(Polyester) 타이어코드의 시장 확대 및 고객만족을 위해 기술 중심의 영업조직 테크니컬마케팅팀을 신설했다. 효성 관계자는 “조직개편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관련제품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신뢰 확보는 물론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고성능 차별화제품 개발 및 판매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테크니컬마케팅팀은 글로벌 타이어 생산기업들과 기술교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해 타이어 개발 트렌드 및 타이어코드 개발 방향을 파악하고 고객별 대응 전략을 차별화해 수립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고객기업의 생산․기술파트와 긴밀하게 소통해 R&D(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현장과 연계해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제품 개발을 주도할 예정이다. 조현상 효성 부사장은 “세계1위라는 타이틀에 안주해서는 발전이 없다”며 “세계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고객 요구에 맞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R&D와 현장이야말로 고객에게 제공할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실질적인 창구”라며 “고객의 미래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학저널 2014/09/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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