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의 Compact세제는 의류용 합성세제의 82% 시장을 점하기에 이르렀다. 이 세제를 둘러싼 기술진보는 현저하며 특히 세제용효소, 표백제, 계면활성제에 있어서 주목해야 할 기술이 개발되고있다. 계면활성제는 식물유지를 기초원료로 하는 α-SF가 개발돼 세제에 응용되고 있다. 의류용 합성세제는 의류를 청결 또는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불가피한 상품이다. 최근, 소비자의 생활양식과 세탁기의 변화, 더우기 성자원·성에너지, 환경보전의 높은 관심을 배경으로 그 시장과 기술은 크게 변화하고있다. 일본 세제시장 의류용 합성세제를 형태별로 보면, 입상세제와 액체세제의 2종류가 있고, 입상세제는 재래형과?Compact형으로 분류된다. Compact세제는 87년 일본에서 처음 발표되었다. 이 세제는 사용의 간편성, 성Space의 이점으로 급속하게 시장점유율을 늘려, 발매 다음해에는 전의류용 합성세제 출하량의 약45% 시장을 점유하기에 이르렀다. 그 후에도 시장 점유율이 계속 증가하였으며, 92년에는 전체의 82%에 달했다. 이에따라, 재래형입상세제의 출하량이 격감, 92년에는 전체의 13%정도까지 저하되었다. 표, 그래프 : | 재래세제와 Compact세제의 비교 | 일본의 의류용 세제 출하현황 | α- SF의 품질 | 일본의 의류용 세제 시장규모 | 식물유의 연평균 생산량 | 일본의 세탁기 출하대수 현황 | 미국 세제시장 | 유럽 세제시장 | 석유 및 유지에서 유도되는 계면활성제 | 세제의 안정성(유럽 표백세제) | 지방산 α- SFMe의 합성 | <화학경제 1994/3/1>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