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ructuring ■ Merck는 90년까지 독일 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제약회사였으나, 사고의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제약 메이커로 성장하게 됐다. ■ Merck는 소비자 우선의 제품 생산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조직, 어린이용 레고 블록과 노란 트럭을 참가자들에게 나누어주고 다리를 쌓게 했다. 트럭을 올려놓자 다리들은 힘없이 무너졌다. 즉 그 다리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몰랐던 것이다. ■ 이것은 경영진들에게 사고의 혁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시켰다. ■ 현재 Merck는 Yellow Truck Award를 제정, 독창성을 발휘한 사원들에게 시상하고 있으며, Heidelberg 세미나는 Creative Session으로 개칭되어 Merck의 해외시장 개척을 담당하고 있다. Business ■ Merck 총수익의 70%를 차지하는 제약분야는 90∼97년 15% 성장률을 보여왔으며, 매출액은 90년 17억DM에서 97년 46억DM으로 신장했고, 총수익은 90년 1억8500DM에서 97년 8억8500DM으로 늘어났다. 표, 그래프 : | Merck의 제약 매출비중(품목별) | Merck제약의 매출비중(지역별) | <화학저널 1998/9/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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