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X, 한화 인수로 TDI “재가동”
|
8월18일 No.1 5만톤 플랜트 가동 시작 … No.2도 9월 말 예정 화학뉴스 2014.08.14
KPX화인케미칼이 한화케미칼에게 인수됨에 따라 8월13일 TDI(Toluene Diisosyanate) 플랜트를 재가동하기로 결정했다.
KPX화인케미칼은 No.1 5만톤 플랜트를 8월18일부터 가동할 예정이고, No.2 5만톤 플랜트도 9월 말 가동을 계획하고 있다. KPX화인케미칼 관계자는 “No.3 5만톤 플랜트의 가동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순차적으로 전 플랜트 가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인수한 한화케미칼의 방침에 따라 변동의 여지는 있다”고 밝혔다. 8월18일 가동을 앞두고 있는 No.1 플랜트와 No.2 플랜트는 풀가동을 계획하고 있으나 시황에 따라 풀가동 지속 여부는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KPX화인케미칼이 다시 가동에 돌입함에 따라 국내 TDI 시장은 다시 공급과잉으로 전환될 우려가 나타나고 있어 인수한 한화케미칼의 영업전략이 주목되고 있다. 국내 TDI 생산능력은 KPX화인케미칼 15만톤, BASF 16만톤, OCI 5만톤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민지 기자>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신재생에너지] 한화큐셀, 미국 솔라허브 완공 | 2026-06-10 | ||
| [신재생에너지] 한화큐셀, 달 탐사선에 탠덤셀 공급한다! | 2026-06-09 | ||
| [자동차소재] 한화첨단소재, 자동차부품에 rPP 50% 함유 | 2026-06-04 | ||
| [화학경영]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1000억원 추가 축소 | 2026-05-27 | ||
| [신재생에너지] 한화솔루션, 남동발전에 모듈 64만장 공급 | 2026-05-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