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 SiC <티라노 섬유>로 판매확대 나서 … 1800도 고내열성 특징
화학뉴스 2015.11.04
Ube Kosan이 탄화규소(SiC) 섬유 <티라노 섬유>의 주요 용도로 항공기 엔진 부자재용 CMC 개발을 가속화한다.
CMC는 세라믹과 매트릭스의 복합소재로 수요기업들이 계획하고 있는 2020년 실제 기종 탑재에 대응하기 위해 대량생산기술을 개발하고 신규공장 건설 및 사업규모 확장을 통해 2025년에는 생산량을 150-200톤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티라노 섬유>는 SiC를 주원료로 하는 세라믹 섬유로 최고 사양이 1800도에도 견디는 고내열성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항공기 엔진 소재로 도입하면 경량화와 무냉각화도 가능해 연비 향상을 실현할 수 있다. Ube Kosan은 항공기 엔진용 시장이 2020년 무렵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생산설비를 현재 10톤 규모로 건설해 연속제조 프로세스를 통한 양산기술 확립에 나선다.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면서 2025년까지 생산규모를 200톤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앞으로 항공기 엔진 터빈, 연소기 등에 채용될 예정이며 광범위한 부분에 대응하기 위해 동적 크립(Dynamic Creep), 강도 등 역학적 물성을 더욱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일본 신재생에너지 및 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EDO)는 2015년부터 연구개발 위탁사업으로 <경량내열복합재 CMC 기술개발(고성능소재개발)>을 채택해 SiC 섬유 생산기술 확립과 함께 CMC 소재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IHI 등과 협력을 강화해 공동으로 개발에 착수할 방침이다. Ube Kosan은 항공기 엔진관련 외에도 버너 매트 판매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버너 매트는 스페인기업과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유럽 시장에서 가정용 보일러 수요를 중심으로 출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질소산화물(NoX) 사용량 감소에 기여한다는 점을 부각시켜 판매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J> <화학저널 2015/11/04>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나노소재] CNF, 항공기용 CFRP 경량화 | 2023-08-24 | ||
[EP/컴파운딩] 탄소섬유, 항공기용 수요 기대한다! | 2022-12-01 | ||
[EP/컴파운딩] 탄소섬유, 항공기용 회복세 탈까? | 2022-04-07 | ||
[EP/컴파운딩] 플래스틱, 항공기용 회복 고대… | 2021-02-18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EP/컴파운딩] 탄소섬유, 항공기용 회복에 풍력발전 효성은 태양광을 기대한다! | 2023-03-30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