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필름 내재화로 원가경쟁력 확보 … 2011년 ITO Glass 출시도 국내 ITO(Indium Tin Oxide) 필름 시장에 새로운 도전자가 등장했다.전자소재 생산기업인 AMC(대표 장연호)가 ITO필름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AMC는 생산기지가 타이완에 있고 원재료인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필름을 독자적으로 조달해 원가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AMC 관계자는 “2010년 3월 ITO필름을 런칭해 마케팅하기 시작했다”며 “타이완 공장에 PET필름 사업부를 갖추고 있어 원가경쟁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PET필름은 세계적으로 수급이 타이트해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AMC는 옥외광고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 휴대폰이나 네비게이션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AMC 관계자는 “멀티스크린 제조기업에 영화관용으로 납품하기 시작했으며 대기업과도 계약을 체결했다”며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9-10월부터 라인 3개를 추가해 대량 생산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2011년부터는 ITO Glass 시장에도 진출해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AMC 관계자는 “ITO Glass는 최근 경쟁 과열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지만 ITO Glass는 아이폰 호조로 전망이 밝다”며 “매출 다변화를 위해 ITO Glass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복혜미 기자> <화학저널 2010/08/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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