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다 저칼로리 웰빙식품이 좋다!
건강관심 외 의료비용 상승 건강식품 수요 촉진 … FDA 승인 증가 최근 건강 및 웰빙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Kraft를 비롯한 Cargill 및 Unilever 등 메이저 식품 생산기업들이 새로운 판매전략 구축에 나서고 있다.Kraft에 따르면, 건강 및 웰빙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 및 구매패턴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데, 전이지방(Trans Fat) 및 비만에 대한 우려로 저열량 식이요법이 각광을 받고 유기농 및 천연제품 수요가 증가함으로써 식품 생산기업들의 판매전략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Kraft는 건강 및 웰빙 전략의 일환으로 체중 관리, 영양소 전달, 기능성 영양소,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의 4개핵심 분야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2004년 6월 Kraft는 심장학자이자 South Beach Diet의 창시자인 Arthur Agatston과 제휴관계를 결성했다. South Beach Diet 브랜드를 이용해 South Beach Diet 프로그램에 사용될 수 있는 Kraft의 제품 판매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uth Beach Diet 프로그램은 다양한 제품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 특히 순수 단백질, 섬유질, 곡물, 과일, 야채 섭취를 장려한 반면 포화지방 및 전이지방을 줄일 것을 권하고 있다. Kraft는 2004년 5월 다양한 건강 및 편의성 제품을 출시했는데, 칼로리 및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전이지방 함량이 제로인 다양한 맛의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전이지방을 줄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Kraft는 FDA(Food & Drug Administration)의 제로 전지이방 식단(Per-Serving Standard for Zero Grams Trans Fat)에 맞춰 Triscuit 크래커 및 Reduced Fat Oreo 등 여러 제품의 포뮬레이션을 수정했으며 앞으로 남은 2004년부터 2005년까지 추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Kraft는 미과즙 음료(Flavored Water)인 Fruit20을 비롯해 우류유 2%의 스트링치즈(String Cheese) Draft StringUms 및 에너지스낵 Balance GoMix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인수해 왔다. 또 Kraft는 시리얼, 시리얼 바 및 조미료 브랜드인 CarbWell, 채식주의자를 겨냥한 Boc Lasagna, 2개의 새로운 저칼로리음료인 Crystal Light Sunrise 및 Kool-Aid Jammers 10을 출시했으며 Nabisco의 100 Calorie Packs을 인수했다. 100 Calorie Packs은 Oreo Thin Crisps, Chips Ahoy!, Thin Crips, Kraft Cheese Nips Thin Crisps 및 Wheat Thins Minis 포장지를 공급한다. 이밖에도 시리얼 및 그라놀라 제품을 보완하기 위해 Back To Nature 브랜드로 크래커, 쿠키, 식사대용 식품 및 유기농 치즈 제품과 Carbwell 조미료 제품을 출시했다. <화학저널 2004/09/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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