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고기능성으로 중국 공략
2008-12년 매출증가율 15% … 노화방지·미백·수분제품 각광 중국 화장품 시장이 장밋빛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중국은 생활수준 향상에 힘입어 화장품 매출이 2006년 1100억위안으로 12% 늘어난데 이어 2007년에는 1200억위안으로 증가했고 2012년까지 연평균 15% 신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06년에는 기초화장품 매출이 440억위안으로 전체의 40%, 색조화장이 165억위안으로 15%, 샴푸·향수가 440억위안으로 40%, 기타가 5%를 차지했다. 중국 통계청에 따르면, 화장품 메이저들은 2007년 생산액이 474억2000만위안으로 18.5% 증가했고, 생산액대비 매출비중은 96.0%를 기록했다. 화장품 수입량은 2007년 2만3400톤으로 27.0%, 수입액은 4억2500만달러로 무려 37.7% 늘어났고, 수출량은 17만4000톤으로 12.1%, 수출액은 9억4600만달러로 16.5% 증가했다. 표, 그래프 | 중국의 화장품 생산동향 | 중국의 화장품 영업실적 | 중국의 화장품 수입동향 | 중국의 화장품 수출동향 | <화학저널 2009/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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